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 지원하는 ‘ everWMS ’ 개발

2010.02.13 08:34:09

싸이크론시스템, 모든 웹브라우저 호환 가능한 웹사이트 관리시스템 개발

웹서비스 통합(WSI) 전문업체 싸이크론시스템(www.cyclon.co.kr 대표 공필호)은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 을 지원하는 웹사이트 관리 시스템 ‘ everWMS ’ 를 개발했다고 9 일 밝혔다 .

싸이크론시스템의 everWMS는 웹사이트 담당자들이 웹 사이트를 운영ㆍ관리하는 과정에서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을 준수할 수 있도록 기능 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 은 웹에서 생성되는 콘텐츠 관리를 기본으로 사용자 및 관리자 관리, 접속 및 통계 관리 등이 통합적으로 지원된다.

everWMS를 구축한 웹사이트에서는 콘텐츠를 웹에 올린 후 진단ㆍ평가 툴을 통해 오류를 보고받는 것이 아니라, 운영자가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편집하는 중에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 준수 지침 이 자동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류가 발생했을 때 다시 그 페이지를 찾아 일일이 수정 하는 과정 없이 고객이 직접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생성 , 수정, 삭제 등이 가능하다.

특히 하나의 기관이 여러 서브 웹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경우, everWMS 로 모든 웹 사이트의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 준수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어 웹사이트 담당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 다. 또 서브 웹 사이트를 각 담당자가 자율적으로 운영하면서도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자 수준별 권한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각 실무자 차원에서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해 효율적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

기존 CMS (콘텐츠관리시스템) 기능 외에 CMS 솔루션 중 하나인 접속ㆍ통계 (생성된 페이지의 접속수, 평점통계, 이외) 관리 등 웹로그분석 툴도 기본으로 제공 한 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효과를 측정하고 , 사용자가 원하는 바를 빠르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장차법(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률) 및 소수 웹 브라우저 호환성 등 이 이슈로 떠오르며 각종 공공기관 웹사이트의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 준수가 사실상 의무화 됐다. 동시에 그 동안 웹사이트 관리 솔루션으로 인식됐던 CMS들은 비표준 방식으로 구현된 것이 많아 새로운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everWMS가 구축된 웹사이트는 디자인 템플릿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문서, 이미지, 동영상 등) 도 웹표준이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등에서도 정상적으로 구현된다. 이는 스마트폰 등 풀브라우징을 지원하는 다양한 개인 단말기에서 PC환경과 동일한 웹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싸이크론시스템 조태영 부사장은 “ everWMS는 단순한 콘텐츠 관리 가 아닌 상위개념 의 차세대 웹사이트 관리시스템 ” 이라며, “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이 잘 갖춰 진 웹사이트 라 도 운영과정에서 추가되는 콘텐츠 를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데 , 이 관리를 everWMS가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도 와줄 것 ” 이 라 고 말했다.

한편, 싸이크론시스템은 2009년 하반기에 추진되었던 전자정부지원사업 ‘ 행정ㆍ안전분야 웹표준화 및 장애인접근성 강화 사업 ’ 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공공기관의 웹표준 및 장애인접근성 개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디지털 뉴스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