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영상시스템을 갖춘 위, 대장 내시경 전문병원

2010.03.07 08:37:20

대학병원 출신의 젊은 의료진으로 구성된 강북 최고의 내과전문 검강검진센터...중계 윌 내과

 
▲ 중계윌내과 조현호 원장(내과전문의) 
ⓒ 고 재만 기자
<더타임즈>"모든 환자를 내 가족처럼 대한다는 자세로 열과 성을 다하여 진료에 임한다는 것이 우리 병원의 원칙입니다."

"여기에 오시는 모든분들에게 진정 건강과 가족애가 회복되길 간절히 기원하고 그 회복이 이루어지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최고라기 보다는 최선을 다하고 정성으로 돌보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이는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윌 내과 조 현호 원장(내과 전문의)이 본지와 가진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지난 2007년 3월 내시경과 소화기 내과 전문 클리닉으로 노원구 중계동 은행4거리에 문을 연 중계 윌 내과 항문외과(원장 조현호)는 국내 최고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의료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제일좋은 장비로 꼼꼼히 진료하는 것으로 소문나 유명세를 달리는 내과, 항문외과 전문 병원이다.

특히 종합검진센터는 모든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맞춤식 종합검진을 하고 있기에 주변은 물론 의료계가 주목하고 있는 전문 병원이다.

검사항목에서도 유방암과 정밀 조기암 그리고 뇌졸증과 심장 초음파, 갑상선 초음파 등 왠만한 검진은 이곳에서 다 이뤄지는 것으로 그야말로 원스톱 검진이 이루워지기 때문에 빠쁜 직장인들에게는 너무나 편리하고 간편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것이 이 병원만의 특징이다.

내시경 및 수술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지는 위, 대장, 내시경 검사를 실시하며 용종(혹) 및 조기위암, 대장암은 조기 발견해 제거하는 것이 우선인데 위, 대장, 식도암 내시경 종양 절제술을 시슬함으로써 내시경 및 수술 전문병원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항문외과의 경우 치루, 치질, 치열, 항문질환 등 대부분 무통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유방클리닉에선 유방촬영과 유방 초음파, 유방 조직검사 등 각종 유방질환에 대한 진료 및 치료가 가능하다.

윌 내과 조현호 박사(내과전문의)는 "모든 환자를 내 가족처럼 대한다는 자세로 열과 성을 다하여 진료에 임한다는 것이 우리 병원의 운영 방침"이라면서 "여기에 오시는 분들에게 진정 건강과 가족애가 회복되길 간절히 기원하고 그 회복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원장은 또 "최고의 장비와 의료진이라는 자부심보다는 최선을 다하고 내 가족 돌보듯 단 한분의 환자라도 정성으로 돌보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 박사는 위, 대장, 내시경 전문의로 국내 최초로 조기 대장암 및 수면 내시경 논문을 발표한 재원이다,

이 병원의 의료진은 조 박사 외에 박명준 원장(순환기 내과 삼장 전공) 삼성의료원.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 간호사. 조모사 등 10여명의 젊은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계 윌 내과의 한 관계자는 "중계 윌 내과 조현호 원장은 원자력 병원 소화기 내과에서 수련 및 근무를 통해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현재 발생 율이 가장 높은 위, 대장암 진단 및 예방을 위해 위, 대장 내시경 검사를 전문으로 시행하고 있는 명의"라고 극찬했다.

또 "지난 2009년 한 해 동안 4200명 정도가 중계 윌 내과에서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으며 최신 내시경 기법인 경비 내시경을 전국에서 제일 많이 시행 했고 검사 과정을 환자분과 보호자께서 직접 관찰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2009년 한 해 동안 1000여분의 환자분들이 대장 내시경을 받았으며 1500여개의 대장 용정 절제를 시행 했다고 덧 붙였다.

대장 내시경 검사 및 용종 절제 시 0.7% 가량의 천공 확률이 있으나, 안전하게 검사를 시행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대학 병원 급 최신 의료장비인 ▲위내시경 4대, ▲대장 내시경 2대, ▲세척소독기 2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철저한 소독 과정까지 보호자들이 지켜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뿐만아니라 개원 2년여 동안 150여명의 위,대장, 갑상선, 유방, 폐, 간, 신장암 등을 진단하였으며, 현재 90% 이상의 환자분들이 완치된 상태로 암의 조기 발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의료원(서울 삼성병원)순환기 내과에서 수련, 근무하는 등 다양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 순환기 내과 박명준 원장은 현재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하면서 발생 율이 급증하는 추세인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고혈압, 고지혈, 부정맥 등을 전문으로 진료 하고 있다.

특히 최선의 진료를 위해 ▲대학 병원급의 24시간 혈압 측정기와 ▲동맥경화도, ▲심장초음파 검사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철저한 혈압 ▲혈당 조절, ▲고지혈 개선으로 합병증 확률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더타임스 고재만 기자 gojm0725@naver.com>

--------------------------------------------------------------------------------

조현호 윌 내과 대표원장 이력& 병원소개:

▲1996년. 2월 경희대학교의과대학졸업 ▲2002년. 2월 내과전문의 수료
▲2002년~ : 평창의료원 내과 과장역임 ▲2004년~ : 원주의료원 내과 과장역임
▲2005년 : 원자력 병원 소화기 내과 임상강사 ▲(위,대장 진단 및 치료 내시경 전임의)
▲현.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평생회원 및 대한소화기내시경 전문의
▲현.대한내과학회 평생회원 ▲현.대한간학회 평생회원
▲현.노원구의사회 학술이사 ▲현.상명초등학교 교의
▲현.국민보험공단 건강검진 지정센터 및 중계 윌내과 원장
▲진료과목: 소화기내과(전문의), 위(수면.경비)대장내시경.
▲순환기내과(전문의),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초음파.
▲진료 및 의학문의: 02-933-82545
고재만 기자 기자 gojm0725@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