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장성,영재교육원 개강식

2010.03.27 06:54:15

-영재! 여러분은 미래사회의 글로벌 인재입니다-

 
ⓒ 더타임즈 강애경
[더타임즈] 전라남도장성교육청(교육장 안평군)은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 양성 요람인 장성영재교육원 개강식을 3월 25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 날 개강식에는 4단계의 어려운 관문을 거쳐 선발된 초․중학생 80명과 담당강사,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는데, 지도강사 임명장 수여, 학생대표 선서, 교육과정 운영 안내, 학부모 간담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안평군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다양한 과정을 거쳐 선발된 입학생에게 장성의 미래임을 잊지 말고 자긍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며 뒷바라지 해주시는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질 것을, 학부모에게는 자녀들의 꿈을 키워 줄 것을, 지도교사에게는 영재들의 수준에 맞는 지도로 실력을 높여달라고 당부하였다.

개강식 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협의회를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민의 관심을 고취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학년별 학부모 대표가 구성되어 1년 동안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마음을 주기로 하였다.
 
ⓒ 더타임즈 강애경
장성영재교육원은 올 1년 동안 영재들의 머리와 가슴을 채워주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논리적인 사고력 향상을 위한 수학, 사물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치밀함이 필요한 과학, 유창하고 자유로운 언어구사력을 향상시키며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자신의 생각을 넓혀가는 논술을 지도하여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지혜로움과 함께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가진 가슴이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한 봉사활동과 상담시간 운영, 현장체험활동 등으로 손 내밀어 주는 사람으로 키워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장성교육청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생 지원으로 영재교육원의 질을 한 차원 높여 글로벌 인재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교육에 참가하게 된 김희승(남, 14세, 남중학교)학생은 "새 친구와 강사님을 만나 기대되고 떨리고 걱정스럽기도 해요. 하지만 열심히해서 나 자신을 개발하는 기회로 삼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더타임스 강애경
강애경 기자 기자 032416@hanmail.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