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어린이 교통안전 질서 백일장』개최 4.24(토) 광주첨단지구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개최

  • 등록 2010.04.22 05:41:17
크게보기

어린이 교통의식

 
▲ 글짓기에 열중하는 모녀 - 2009년 어린이교통안전 질서백일장에 참석한 한 모녀가 글짓기에 열중하고 있다.
ⓒ 자료제공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이기남)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지방경찰청이 후원하는 『2010 어린이 교통안전 질서 백일장』이 4.24(토) 10:00~12:00까지 어린이 교통공원(광산구 오룡동 위치)에서 개최한다.

손해보험협회 호남지역본부, LIG손해보험,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지역본부, 롯데칠성음료, 신흥건업(주) 등이 협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전남지역 초등학교 33개교 17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생각들을 원고지 한 장 한 장에 정성스럽게 써내려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도로교통공단 이기남 광주․전남지부장은 “작년 한해 광주․전남지역의 어린이 교통사고는 1,838건이 발생 2,300명의 어린이가 부상하고 12명의 아까운 어린 생명이 희생되었는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은 전 국민의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어린이 자신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과 행동이 선행되어야만 우리의 소중한 생명이 지켜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참가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져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일장 행사 이외에도 식전행사로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공단에서 제작한 만화 영화 「사랑의 자전거」를 상영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으며, 식후에는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교통사고사례 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참가 어린이들과 학부모, 인솔교사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음주운전 안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서명운동 등을 할 예정이다.
 
▲ 교통안전 퀴즈대회 - 어린이 교통안전 글짓기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열틴 퀴즈 경쟁을 벌이고 있다.
ⓒ 자료제공 :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어린이들이 제출한 원고들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등 25개의 우수작품으로 선정하고 수상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5.3(월)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홈페이지(www.rota.or.kr)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관계자는 “참여자 신청접수가 완료됐으나 행사당일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있어 어린이들은 행사당일에도 어린이는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어릴 때 새겨진 교통질서 의식은 장성해서도 교통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나환주 기자 기자 gumchal@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