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노동개혁, 우리 아들딸 위해 반드시.."

2015.07.23 10:04:22

"노동개혁 안하면 저성장-일자리 부족 '늪' 못 헤어나와"

[더타임스 정치뉴스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사진)는 23일 "청년세대 즉 우리 아들딸을 위해 노동개혁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라고 노동개혁 추진의사를 강력히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동개혁은 단기적으로 고통과 인내가 따르지만, 장기적으로 나라와 국민을 위한 길이고 우리 모두의 이익을 위한 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지금 노동개혁을 하지 않으면 우리 경제는 저성장과 일자리 부족 때문에 늪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할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노사정 모두 국가공동체 의식을 갖고 노동개혁을 함께 해나가자"고 호소했다.

 

전날 고위 당정청회의에 대해선 "4대(노동 공공 금융 교육) 개혁 과제, 경제활성화, 메르스 후속 대책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가 나왔다"며 "앞으로 당정청은 '민생'이란 공통의 가치를 향해 상호 존중하면서 막힘없이 소통하고, 국정운영에 강한 결속력을 가지고 동반자가 되자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지금 국민이 국회에 가장 바라는 것은 추경 처리"라며 "힘들어 하는 가정과 피해를 입은 업종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만큼 야당은 추경 집행을 고대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어달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전날 당정청회의에서 오는 24일 추경을 처리하기로 논의했다.  

정치뉴스팀 기자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