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성 박사, 가치있게 나이드는 법 출간

2015.10.28 15:51:08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 하는삶의 기술이 아닌, 나이 듦에 대처하는삶의 자세” 

여섯 자녀 모두를 미국 최고의 명문대에 보내고 두 아들을 미국 국무부 차관보로 키워낸 한국의 위대한 어머니이자 세계적인 사회학자 전혜성(87) 박사. 팔순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전 박사는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하며 공부와 연구, 사회활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 하는삶의 기술이 아닌, 나이 듦에 대처하는삶의 자세. 자신이 속한 곳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면서 생의 목적을 위해 자신의 일을 해나가는 것이야말로 인생을 행복하고 유쾌하며 가치 있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다."

 

자녀교육의 대가이자 사회학 학자인 전혜성박사의 가치있게 나이드는 법’ 개정증보판이 출시 되었다.

 

이 책에서 전박사는 은퇴한 노인들을 위한 공간인 미국의 휘트니 센터에서 거주하고 있는 성공적인 Well aging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연구한 가치있게 나이드는 법과 관련된 사례를 묶었다.

 

그 결과, 첫 번째는 생의 목적이 있고 두 번째는 이를 평생 추구해왔으며 세 번째는 타인을 섬기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이는 『섬기는 부모가 자녀를 큰사람으로 키운다』 『생의 목적을 아는 아이가 큰사람으로 자란다』는 저자의 이전 저서들과 제목과 내용이 일치한다.

 

결국 생의 목적을 가지고 타인을 섬기며 마지막까지 자신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움직이는 사람일수록 건강하고 독립적인 생활을 구현하며, 가치 있는 삶을 실현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가치있게 나이드는 법은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삶의 지혜에 대해 소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추리원 홈페이지(http://centuryone.co.kr/) 또는 전화(02-319-1784)로 문의할 수 있다.


김재영 기자 aw_jy@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