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생성 AI가 미래 공무원의 업무혁신 이끈다.

  • 등록 2023.05.30 21:43:49
크게보기

▸ 5. 31.(수)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

▸ 교육에는 시청 직원뿐 아니라 관련 산업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광역시는 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미래라는 주제로 미래 AI시대를 대비한 공무원 교육을 531()에 대구광역시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생성 AI: 기존 AI가 데이터와 패턴을 학습해 대상을 이해했다면 생성형AI는 기존 데이터와 비교 학습을 통해 새로운 창작물을 탄생시킨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초거대 AI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미래라는 주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수석연구원인 김태원 박사가 강사로 참여해 챗GPT와 생성 AI의 향후 발전 방향과 예상되는 미래 사회 변화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공무원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GPT 소개 및 활용방법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실제 업무활용 사례 등을 담은 가이드를 5월 초 배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들이 주의사항을 준수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한다면 챗GPT가 민원 상담을 하고, 보고서를 만드는 날도 그리 멀지 않아 보인다.

 

황순조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은 인공지능 분야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의 공공부문 적용은 행정 능력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라며 이번 직원교육을 통해 기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마태식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