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당선인,손학규대표와 회동

  • 등록 2008.01.17 13:58:41
크게보기

손대표,강금실,박홍수 전 장관 등 최고위원 선임

대통합민주신당 손학규 대표는 17일 최고위원에 강금실 전 법무장관과 박홍수 전 농림장관, 유인태 홍재형 박명광 의원을 새로 임명하고, 정균환 김상희 최고위원은 유임하는등 새 지도부를 구성했다.

신당측은 원외에서 강금실 박홍수 전 장관을 원내에서는 홍재형,유인태,박명광의;언을 최고위원에 지명하고 김상희,정균환최고위원은 유임시켰다.

그러나 강 전 장관은 열린우리당의 서울시장 후보였고 대선 때부터 휴대전화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엄지유세단" 단장과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박 전 장관은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의원을 지내다 농림장관으로 입각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지도부 전원이 내부인사로 채워진 셈이다.

이에 따라 참신한 외부인사의 지도부 영입을 주장했던 초선 쇄신모임 등 당내 일각에서는 새 지도부 구성 인선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17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손학규 대표 등 대통합민주신당 지도부를 만나 정부조직법 개정안 국회통과 등 국정 전반에 대한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이종납 기자 기자 ljn112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