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화북면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첫 발걸음

2022.08.18 16:00:37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화북면 저소득계층 복지증진 방안에 대한 논의가 뜨거웠...

 




영천시 화북면(면장 박노명)은 지난 172층 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소득층 복지증진을 위한 제1회 화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성과 보고, 긴급구호비 대상자 선정, 화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논의 및 따숨가게, 행복금고 발전 방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긴 코로나로 2022년의 첫 회의 개최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위원들의 화북면 저소득계층 복지증진 방안에 대한 논의가 뜨거웠다.

 

화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행복금고 재원으로 취약계층 거동 불편 장애인 및 노인 가구에 대한 이불 세탁지원사업인 뽀송뽀송 이부자리사업에 대한 합의로 9월부터 특화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특화사업으로 혼자서는 큰 이불 세탁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에게 깨끗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여 복지 및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된다.

 

최영수 민간위원장은 화북면협의체는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특화사업 구상으로 화북면 취약계층의 복지체감 제고를 위해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노명 공공위원장은 관 중심에서 민관 협력 중심의 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추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원들이 화북면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며 우리 행정에서도 민관 협력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안근택 기자 dhmail11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