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이 업계의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SNS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거나 연구하는 모임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시장이 아직 SNS 보급이 활성화되는 단계여서,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SNS 기반의 마케팅 기법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소셜미디어연구소’는 지난 7월 페이스북에 그룹을 오픈한 이후 불과 3개월만에 회원수가 2300명을 넘어섰다. SNS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개인 자영업자나 소셜미디어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들이 주 회원으로, 앞으로 전문적인 교육/컨설팅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게 소셜미디어연구소의 설명이다. 소셜 미디어 연구소는 회원들에게 월 2-3회 세미나를 통해 소셜미디어에 대한 지식공유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11월 9일 화요일 소셜미디어 &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 브랜딩, 11월 15일 월요일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 연구, 11월 24일 수요일 웹의 소셜화와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 12월 9일 목요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12월 15일 수요일 소셜 커머스 사례 발표 등 소셜 미디어에 관련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향후 앱소개 세미나, 모바일 비즈니스, 스마트폰 분석 등에 관련한 세미나와 회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세미나 등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지식공유의 장을 넓혀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