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및 공휴일에도 잠들지 않는 구청

  • 등록 2010.11.10 09:4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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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언제든지 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휴일에도 당직자들이 고객들의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해주긴 하지만 광범위하고 다양한 행정정보로 인해 단순한 문의사항에도 업무 담당자가 아닌 경우 만족할만한 대답을 해주지 못해 익일 처리해야하는 경우가 있어 민원인들의 불만이 많았다.

이에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업무시간 외에도 민원인들이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는 24시간 언제든 물어볼 수 있는 고객응대시스템을 오는 20일(토)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120다산콜센터 상담자료를 활용하여 당직자가 민원인들의 궁금한 점에 응대하기 쉽게 서초구 실정에 맞게 정비한 시스템으로,

업무설명, 구비서류, 담당자정보 등 다양하고 상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야간 및 공휴일에도 행정정보 및 고객 문의사항을 언제든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해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앞으로는 야간 및 공휴일에 발생하는 민원의 경우만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전 부서에 상담자료를 제공하여 평일에도 정보를 활용하도록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서초구 관계자는“고객응대시스템 활용으로 종전에는 주말 민원의 경우 최장 2일후에나 답변을 들을 수 있던 것을 즉시 안내 받을 수 있게 되고, 일부 시급한 상담민원의 경우 적시에 처리가 가능하게 되어 보다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행정으로 주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찬호 기자 기자 soc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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