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이경규기자] 이번 봄은 유난히 꽃샘추위의 기승이 심했지만, CF계에서는 벌써부터 여름 맞이가 한창이다. 올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있는 식음료, 주류 업계가 ‘대세’인 스타들을 CF 주인공으로 캐스팅, 각 스타만의 개성 있는 여름 대처 법을 CF에 녹여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차태현, 김준현, 송중기가 올 여름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지, CF 속 그들의 모습을 살짝 들여다보자.
▶ 차태현, 올 여름휴가는 미녀(?)들의 나라, 콜롬비아로~!
이맘때쯤 직장인들은 벌서 올 여름 휴가를 어디로 떠날지를 생각하며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대표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커피’의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광고 속에서 5년 근속을 자랑하는 차과장(차태현)은 올해 여름 휴가지로 서슴없이 콜롬비아를 꼽았다. 차과장이 콜롬비아로 떠난 이유는 무엇일까?
이 광고는 직장 동료들과 함께 프리미엄 캔커피인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를 마시며 수다를 즐기던 중 콜롬비아 미녀에 대해 알게되면서 시작된다. 기어코 동료들과 함께 미녀를 찾아 콜롬비아로 휴가를 떠난 차과장, 하지만 결국 그 곳에서 미녀 대신 환상의 커피만을 만나게 된다. 이와 같이 차과장의 콜롬비아에서의 여름 휴가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반전 스토리는 시청자들에게 큰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실제로 광고 속에 등장하는 콜롬비아는 비옥한 화산재 토양과 커피 생산에 적절한 일조량과 강수량, 토양 등의 조건을 갖춰 양질의 아라비카 원두 생산에 적합한 산지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는 전 세계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고급 커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에메랄드 마운틴’ 원두는 콜롬비아 안데스산맥 1,700m 이상의 고산 지대에서 자라난 아라비카 원두 중 상위 2%에 해당하는 프리미엄급 커피 원두로 유명하며,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는 ‘콜롬비아 국가 커피 생산자 연합(Federacion Nacional de Cafeteros de Colombia, FNC)’과의 계약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조지아커피 관계자는 “조지아커피 광고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오피스 광고로, 매번 선보이는 광고 마다 직장인들의 애환을 위트있게 그려내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며, “이번 광고 역시 여름휴가를 맞이해 콜롬비아로 떠난 차과장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통해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 중에서도 상위 2% 원두만을 고집해 블렌딩한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려 노력했으며, 이러한 의도가 직장인들에게 잘 전달돼 광고와 함께 제품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는 ‘스위트 아메리카노’, ‘클래식 라떼’, ‘더 블랙’, ‘미당’ 총 4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270ml 한 병에 2400원(편의점 기준)이다.
▶ 여름 대비 다이어트에 도전한 김준현, 그래도 맥주만은 포기 못한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은 야속하기만 하다. 다이어트 중에 시원한 맥주 한 모금의 유혹을 버티기란 여간 쉽지 않기 때문. 그러나 오비맥주의 대표 저칼로리 맥주 ‘카스 라이트’의 광고, ‘록키편’에 등장하는 김준현은 혹독한 다이어트 중임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이 맥주를 선택 했으니, 바로 카스 라이트다!
새롭게 카스 라이트의 얼굴이 된 김준현과 'UFC옥타곤걸'로 주목 받고 있는 강예빈, 이수정이 출연하는 카스 라이트 광고에서 김준현은 ‘다른 것은 다 포기해도 맥주만은 포기하지 못한다! 그래서 바꿨다 카스 라이트~’라고 외치며 영화 ‘록키’의 배경음악 ‘Eye of the Tiger’에 맞춰, 록키로 분해 열심히 다이어트에 몰입한다. 결국 맥주를 포기하지 않고도 몸짱으로 거듭난 김준현은 카스 라이트 라운드 걸로 변신한 강예빈, 이수정의 환영을 받으며 다이어트의 성공을 자축한다.
특히 광고에서 피자, 족발, 왕만두의 유혹을 뿌리치는 익살스러운 김준현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유발하며 UFC 옥타곤걸로 활약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팬을 보유한 강예빈과 이수정은 ‘맛은 올리고, 칼로리는 내리고’라는 제품 콘셉트를 건강미와 섹시함으로 표현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그녀들의 완벽한 몸매에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 송중기가 무더위 속에서 갈증 해소를 위해 꺼내 든 비밀병기는?
찌는 더위 속에서 물만으로 갈증을 해소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 그래서 송중기는 코카-콜라사의 대표 스파클링 음료 ‘스프라이트’의 광고, ‘나를 깨우는 깨끗함 편’에서 이번 여름 갈증 해소의 해결책으로 스프라이트를 꺼내 들었다.
광고 속에서 송중기는 타는 듯한 무더위 속에서 갈증을 해소해 줄 무언가를 찾다가 얼음 속에 담긴 시원한 스프라이트를 꺼내 마시며 입안 가득 퍼지는 씨트러스향의 짜릿한 상쾌함과 깨끗함을 경험한다. 지난 시즌, 길거리 농구의 에피소드를 담아 송중기의 액티브한 모습을 통해 스프라이트의 짜릿함을 강조했다면, 이번에 방영된 광고에서는 순수청년으로 불리는 송중기의 꾸미지 않은 매력을 마음껏 발산 할 수 있는 광고 컨셉이 돋보인다.
특히 송중기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특유의 시원한 미소를 통해 스프라이트의 짜릿함과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전해져 오는 상쾌한 리프레쉬를 표현해내 표정 하나만으로도 명품 연기자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