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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대형항공사, 수하물 중량 대폭 상향 조정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싱가포르항공 등 수하물 중량 10kg씩 증가..

대형항공사들이 시장을 잠식해오는 저비용항공사들의 공세에 맞서 수하물 중량 상향 조정 등 풀 서비스 항공사의 저력을 보여주려 서비스 면에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형항공사들이 낮은 요금으로 치고 올라오는 저비용항공사들의 공세에 맞설 대응책의 하나로 수하물 중량을 상향 조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제선 수하물 규정을 11월부터 변경했다. 퍼스트 클래스는 40kg에서 50kg으로, 비즈니스 클래스는 30kg에서 40kg으로, 이코노미 클래스는 20kg에서 30kg으로, 각각 10kg씩 수하물이 증가하게 된 것이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하물 규정 변경은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여행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편안한 여행을 지향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기내 입국 서비스을 인천-자카르타구간에서 실시하고 있다. ‘기내 입국 서비스일명 IOB(Immigration On Board) 서비스는 법무부 직원이 기내에 동승하여 인도네시아 입국 심사를 기내에서 끝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서비스이다. 번거롭고 지루한 입국 심사로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 고단함에 힘들어했던 여행객에게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싱가포르항공은 11 15일부터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 항공편을 이용하는 모든 클래스 고객 대상으로 무료 체크인 수하물 허용 한도를 10kg씩 확대했다.

 

새로운 무료 체크인 수하물 허용량은 스위트 및 퍼스트 클래스 50kg, 비즈니스 클래스 40kg, 이코노미 클래스 30kg이다. , 무게 시스템이 아닌 개수 시스템을 따르는 미국 출/도착노선 이용 시,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은 1개당 23kg에서 32kg로 늘어난 총 2개의 수하물 64kg을 무료로 위탁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도 지난 9 1일부터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를 대폭 확대했다.

 

카타르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기존 수하물 한도 23kg에서 30kg, 비즈니스와 퍼스트 클래스는 기존 허용 한도에서 각각 10Kg 늘린 40kg 50kg이다. , 수하물을 중량이 아닌 개수로 적용하는 국가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수하물 허용 개수는 기존과 동일하고 구입한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허용량이 반영된다.

 

이외에도 중국 남방항공과 오스트레일리아의 콴타스항공도 여러 노선에서 이코노미석 승객의 수하물 중량 한도를 높였다. 콴타스항공은 중량 한도를 23㎏에서 30㎏로 올렸고, 남방항공은 기존 한도 30㎏을 23㎏짜리 가방 두 개로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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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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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