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문화

‘TV 책을 보다’에 소개된 <미 비포 유> 종이책 이어 eBook도 점령

- 지난 12일 KBS ‘TV 책을 보다’에 소개된 <미 비포 유>, 2주 연속 1위에 올라

▲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4.04.17 ~ 2014.04.23)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장르

지원단말

1

미 비포 유

조조 모예스

살림

소설

아이폰/패드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탭/비스킷

2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브랜드 스톤

21세기북스

(북이십일)

경제경영

3

그랑프리 (grand prix)

장소영

로맨스토리

장르소설

4

사랑을 위한 계약

줄리아 제임스

신영미디어

장르소설

5

다이버전트

베로니카 로스

은행나무

소설

6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

최정

퍼플카우

자기계발

7

4주 해독다이어트

박용우

VITABOOKS

(비타북스)

건강

8

1만 시간의 법칙

이상훈

위즈덤하우스

자기계발

9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민음사

인문

10

백아절현

조이혜

도서출판가하

장르소설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소설과 장르소설, 인문, 자기계발, 경제경영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가 인기를 끈 가운데 조조 모예스의 <미 비포 유>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부터 eBook 베스트셀러에 진입한 <미 비포 유> 4 12 KBS의 ‘TV 책을 보다’에 소개된 이후 탄력을 받아 지난주부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미 비포 유>는 오만하리만큼 잘났지만 불의의 사고로 사지마비환자가 된 젊은 사업가 윌 트레이너가 엉뚱하고 순진한 여자 루이자 클라크를 간병인으로 만나 일어나는 일들을 그렸다. 작가는 환자와 간병인으로 만난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삶과 인간의 본질, 세상에 대한 고민을 그려냈다.

 

<미 비포 유>를 포함해 완연한 봄 날씨에 야외에서나 이동 중에 쉽게 읽을 수 있는 소설과 장르소설이 인기를 끌며 순위 권에 진입했다. 장소영의 <그랑프리>와 줄리아 제임스의 <사랑을 위한 계약>는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으며, 조이혜의 <백아절현> 10위로 집계돼 로맨스 소설이 강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 16일 개봉한 영화 ‘다이버전트’의 원작 베로니카 로스의 <다이버전트>는 영화 개봉에 힘입어 5위에 안착했다.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자기계발서들의 강세도 지속됐다. 천재로 평가 받는 인물들의 1만 시간을 집중 분석한 <1만 시간의 법칙> 8위에 올랐으며, 강신주 박사의 <강신주의 감정수업> 9위로 집계됐다. 또한 맞춤형 연애 비법서로 연애 에세이 분야 최강 도서로 자리매김 한 최정의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 6위에 오르면서 상위 권에 재진입했다.

 

이 밖에도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자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나면서 박용우 박사의 13년 다이어트 체험기인 <4주 해독 다이어트> 7위에 오르며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eBook 추천 도서

퍼팩트 조선왕조 / 이준구, 강호성 / ㈜스타북스

최근 KBS드라마 정도전이 큰 인기를 끌면서 조선왕조의 숨겨진 역사 현장을 다룬 이준구, 강홍성 작가의 <퍼팩트 조선왕조> eBook으로 출간했다.

 

<퍼펙트 조선왕조>는 고려 말 혼돈의 시대에 개혁으로 왕조를 유지하고자 한 세력과 왕조를 뒤엎어 새로운 왕조를 세우고자 한 세력의 충돌로부터 시작한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조산왕조의 마지막 왕까지 시원한 속도감으로 전개, 기계적으로 서술한 지루한 연대기가 아니라 핵심 사건을 이야기로 풀어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작가의 저력이 뛰어나다.


정도전이 다시 주목 받는 이유는 어지러운 이 시대의 극복을 바라는 국민들의 뜨거운 열망에 정도전의 사상과 그가 행한 무수한 일들이 부합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 일등공신은 공중파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정도전’의 영향이 크다.

 

<퍼펙트 조선왕조>에는 우리의 과거에 대한 의문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선조들이 했던 순간순간의 선택이 어떤 결과로 나타났는지를 보면 외세에 끼이고 남북은 분단되어 있는 현 상황이 오버랩 되면서 지금의 우리들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는지를 떠올리게 된다.

 

각 장은 주제별로 연관이 있는 왕 별로 묶어 기록함으로써 시대 변천의 이해를 더 쉽게 했다. 이는 지금까지 굳어진 역사적 오해와 편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어 줄 것이다.

 

eBook 이벤트 소식

비스킷 오픈 4주년 기념 <eBook 트리플 할인전>

인터파크 도서는 비스킷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5 25일까지 <eBook 트리플 할인전>을 진행한다.

 

<eBook 트리플 할인전>은 ‘새봄맞이 쿠폰 3종세트’, ‘인터파크 단독 eBook 세트 할인’, eBook 균일가전’을 통해 쿠폰, 세트, 균일가 등 세 종류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새봄맞이 쿠폰 3종 세트’에는 구매 금액이나 구매 상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권과 5,000원 할인권, 25% 세트 할인권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단독 eBook 세트 할인’은 인기 eBook 도서 세트를 최대 70% 할인 가격에 선보이며, 세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I-Point 2천점을 추가로 적립해 준다. eBook 균일가전’은 다양한 스테디셀러들을 3천원과 5천원의 균일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