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문화

개신교 목회자 양심선언 기성교단 신천지교에서 말씀과 빛된 행실 배워야

전신연 목사 3년간 신천지 잠입 신천지에 대한 모든 것 확인 세간의 비방은 사실무근이다.

 
▲ 전국목회자신천지연구대책단(전신연)은 18일 서울 흥사단 본부 강당에서 양심선언 기자회견을 가졌다. - 이날 회견에는 50여명의 목회자들과 기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 더타임즈 나환주
2007년 5월 MBC 피디수첩의 "신천지의 수상한 비밀"로 세상을 놀라게 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교회)에 대해 ‘이단의 괴수가 아닌 진리와 사랑의 실체’이며, ‘신천지 말씀을 배우고 신천지 교회처럼 예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이 개신교 목사들로부터 일고 있어 화재다.

전국목회자신천지연구대책단(이하 전신연)은 18일(월) 오후 3시 서울 흥사단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007년 5월 8일에 방영된 MBC 피디수첩의 "신천지의 수상한 비밀"편이 이미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허위 편파 도보였음이 다시 한 번 확인됐으며, 무분별한 이단 논쟁이 신천지에 대한 오해를 불러 일으켰다고 주장했다.

전신연은 MBC방송 내용을 통해 신천지 교회가 청소년 가출을 조장하고 개신교 성도를 현혹하는 가운데 놀라운 규모로 급성장하고 있어 목회자로써 이에 대한 사실 확인과 신천지에 대한 실상 파악을 위해 2007년 전국목회자신천지연구대책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신연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신천지 말씀을 배우려는 것처럼 은밀히 가장하고 3년간 신천지교인이 밟는 모든 경로를 밟아 신천지교회 생활을 직접 경험했다고 소개했다.
 
▲ 사회를 맡아 진행한 박정희 목사 - 박목사는 집사 신분을 가장해 신천지에 잠입했으며 각종 모임에 참석하고 여러가지 교육을 받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고 술회했다.
ⓒ 더타임즈 나환주
기자회견 사회를 맡아 진행한 박정희 목사는 “집사의 신분으로 신천지 선교센터에 입학해 신천지의 모든 신학과정을 수료했으며 교회에 입교해서는 각종 시험과 구역활동 및 각종 모임에 참석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회고했다.

그는 또 “신천지의 교회는 일반 기성교회가 등록만 하면 교인이 되는 절차와는 달리 성경시험과 여러 가지 교육과정 및 모임에 참석치 않고는 교인이 될 수 없었다.”말하고, “그 내용 또한 일반기성교회가 생각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신천지 교회에 잠입해서 주로 파악한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이단 소리를 들으면서도 왜 신천지로 가고자 하는가?, 신천지의 재정관리 운영실태, 기타 기성 교단에서 문제기 하는 폭행, 가정파탄, 감금, 가출, 총회장 신격화 등 행위가 실제 있었는지에 대한 사실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이와 함께 전신연은 습득한 자료를 바탕으로 소수 개인의 판단이 오판이 될 수 있어 목사들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분석한 자료에 의한 결과라고 밝혔다.

기자회견문 및 양심선언문을 낭독한 전신연 대표 서현주 목사는 신천지에는 진리의 말씀이 있고 신학교와 기성교단에는 말씀이 없다고 주장했다.

전신연 서현주 목사는 "이단의 괴수라는 신천지 교회로 유독 많은 사람이 몰리는 이유는 기성 목회자들이 말씀이 없는 것을 첫 번째 이유다."고 말하고, "이는 마치 많은 북한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어 죽음과 종살이를 각오하고 중국 등 제3국으로 망명, 탈북을 하고 있는 것과 같은 현상으로 오늘날 기독교 사회가 신천지 등 다른 교단에 대해 이단이라는 말로 철저한 울타리를 치고 정죄하고 있으나 말씀을 따라 생명 있는 신앙을 위해 신천지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신천지의 말씀은 성령이 역사하지 않으면 도무지 나올 수 없는 말씀으로 신학교에도 이와 같은 말씀이 없으며 신학교에서 말씀을 배웠다면 이미 우리가 알고 성도들에게 전해 주었을 것이다."고 말하고, "이제 목회자들이 자신과 우리 교회를 살리기 위해 먼저 신천지 말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봐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재 기독교 신앙을 이끌어갈 신학교와 목회자들이 목사증과 신학 박사 증을 돈을 주고 사고파는 가짜가 난무하며 말씀이 없는 목회자와 신학교 때문에 많은 신앙인들이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을 찾듯 말씀을 찾아 신천지로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 기자 회견문을 낭독중인 서현주 목사 - 서현주 목사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신천지 교회에는 말씀이 있었고 우리 교회에는 말씀이 없었다. 많은 교인들이 신천지로 간 이유는 말씀을 따라간 것이다고 말했다.
ⓒ 더타임즈 나환주
무자격 목회자들이 무분별한 이단 세미나를 통해 신천지에 대한 허위 거짓 증거로 신천지를 오해케 했으나 사실을 확인한 성도들에게는 신천지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전신연 서 대표는 또 "MBC피디수첩 방영 후 많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생각했던 신천지교회가 오히려 멸시와 핍박 가운데서도 더욱 성장하는 기현상을 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MBC 피디수첩을 보고 이를 직접 확인하려는 신앙인들이 신천지교회를 찾아와 직접 사실을 확인한 후 오히려 "MBC 피디수첩이 허위 편파 방송을 했다"며 지탄을 쏟아 내기도 했으며 신천지에 입교한 사람도 여러 명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기성 교단에서 자격 미달의 이단 상담 가들의 이단세미나와 이를 전하는 목회자들이 공연히 지어낸 말 때문에 자기 교회를 떠나서는 어디에도 갈 수없는 폐쇄적인 신앙을 하게 했으며, 신천지에 와서 이들의 말이 거짓임을 확인한 교인들이 기성 교단에 다시 돌아가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다."며, "결국 무자격자 이단상담가들의 무분별한 이단세미나와 이단 정죄가 신천지를 키우는데 한 몫을 했으며 이로 인해 기독교인들이 급격히 줄어 이단세미나야 말로 기독교계를 병들게 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학력조차 분명치 않는 이단 상담 가들을 신학교 강단에까지 세워 신학생을 비롯해 신학 박사, 목사들이 배우고 있는 기독교계의 현실이 이미 기성교단이 말씀과 빛을 잃고 땅에 떨어졌다는 증거다."고 강조했다.

<예수님의 계명인 사랑을 버린 기성교단에서 사랑하고 용서하고 축복하는 신천지 교회로…….>

서현주 목사는 "기성교단의 많은 성도들이 기성교회를 버리고 신천지로 가는 것은 기성교단이 예수님의 계명인 사랑을 버리고 강제개종교육 등을 통한 인권유린 행위를 자행하고 있으며 부패할 대로 부패한 탓이며, 신천지에서는 용서, 사랑, 축복을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수많은 교회들이 ‘교회중심’, ‘목회자 중심’의 신앙을 강조하고 있을 때 신천지는 수많은 헌신 봉사 활동을 통해 세상에 빛을 비추고 있었으며 이를 보는 많은 사람들의 칭찬이 입에 오르내릴 정도가 되었다. 예수님께서 주신 세상의 빛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신천지 교회는 전국 교회별로 자발적인 봉사단을 구성하여 태안반도 기름제거, 헌혈, 거리청소 등 많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한국 교계가 이를 행한다면 신 천지교회보다 더 빠른 성장을 가져 올 것이다.”고 설명했다.

서 대표는 또 "예수님께서는 "네 몸과 같이 네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셨는데 의식 없는 목사들이 말씀을 따라가는 성도를 핍박하고 저주하는 것은 말씀과 사랑이 없기 때문이며, 성도들의 호주머니의 물질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SBS TV에서 방영된 한 프로그램을 예로 들며 “통일교 신도들에 대한 일본의 몰지각한 일부 목회자들이 가족을 이용해 인권유린과 종교탄압의 현상이 보도된바 있다.”며, “이보다 더 심각한 일이 한국에서도 한기총 이대위를 중심으로 개종교육 또는 회심교육이라는 명목으로 공공연히 자행되고 있는 사실에 대해 목회자들이 뼈저린 반성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통일교, 여호와증인, 하나님의 교회, 신천지 등 교리적으로 다르다는 이유로 이단으로 정죄하는 것도 모자라 개종교육, 회심교육이라는 미명하에 강제적으로 인권유린, 감금, 폭행, 살인까지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와 같은 행위는 세상의 지탄의 대상이 되며 하나님의 심판을 결코 피할 수 없는 일이며 이를 본 성도들마다 기성교회에 등을 돌릴 것이다.”고 경고했다.

<전신연인 확인한 것은 신천지교회와 교인들의 진실함과 현 한국개신교 목회자들의 졸렬하고 비열한 행동이다.>

서현주 목사는 “신천지교회에서는 "자신들이 낮과 빛이며 진리로 이겼다"고 하며, 심지어 "주의 계명과 행위로 이겼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전신연이 본 신천지는 그들이 주장하는 대로 진리와 행실로 기성교단을 이겼고 진실함으로 이겼다.”고 말했다.

또 “개신교 목회자와 성도들이 현실을 직시하고 성경으로 돌아가 진리와 주의 계명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하나님의 종이라고 자부하는 목회자들이 더 이상 양심을 속여서는 안 되며 현 한국 기독교의 금권선거, 성적인 문제, 가짜목사, 근거 없는 이단정죄, 돈벌이를 위한 강제개종교육, 무분별한 성전건축, 교회사유화 등 문제의 심각성은 그 누구보다도 목회자 자신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며, “이러한 모든 것이 신천지가 기성 교단을 이겼다는 증거이며 3년 동안 지켜본 신천지의 모든 행실과 행사가 이를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2008년 신천지 하늘문화 예술체전은 국가 단체에서도 하기 힘든 행사를 한국의 군소교단이 해낸 것으로 이를 관람한 전신연 목사들 뿐 아니라 사회, 문화, 정치, 종교 지도자들이 입을 모아 감탄을 자아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지난2008년 신천지 하늘 문화 예술체전의 모든 행사가 질서 정연한 가운데 요한계시록 전장의 사건을 매스게임 형태로 진행 됐으며 행사 하나 하나가 성경적인 것이었다. 이는 신천지가 성경으로 진리로 세상을 이겼으며 그들의 주장대로 성경을 통달해 가르치고 있음을 증명하는 또 하나의 증거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런 행사는 기성교단이 연합해도 도저히 불가능 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독교의 희망 신천지! 신천지를 알고 대화하는 것이목회자의 사명이다. >

“결코 특정 교단을 두둔하고자 함이 아니다.”고 전제한 서 목사는 “현 기독교계가 종교본연의 뜻에서 멀어져 사회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어 이와 같은 현실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무조건적인 이단 정죄, 인권 침해가 아닌 포용하고 대화하는 열린 문화를 제시하고자 용기를 내어 외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예수님이 다시 올 때에 믿음을 가진 자를 보겠느냐?’는 성경말씀과 같이 성경적 믿음이 없는 기독교계가 이제는 배울 것은 배우고 문을 활짝 열고 교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만희 총회장에 대한 각종 비방은 사실무근의 음해성 거짓이었다.>

또한 “인터넷 사이트 등에 이만희 총회장 관련 수많은 비방의 말이 있으나 이는 대부분 비방자들이 지어낸 말들로 사실 무근의 내용 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MBC 피디수첩에서 교주, 재림주 등을 운운하며 은닉한 재산이 많이 있는 것처럼 보도하였으나 이 또한 사실 무근이다.”고 밝혔다.

또 “이만희 총회장은 ‘종교의 교주는 신이며 사람이 될 수 없다. 예수교의 교주는 예수님이며 자신은 예수님이 아니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성경계시록 대로 이루어진 실상을 증거하는 사람일 뿐이다.’고 말했으며 3년 동안 한 번도 자신이 ‘재림예수’, ‘교주’라고 하는 것을 듣지 못했고, 지금까지 그런 말을 녹음한 내용도 듣지 못했다.”고 전했다.

또 “자신을 ‘재림예수’, ‘교주’라고 하는 자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을 자신의 것으로 하는 자며 예수님을 욕되게 하는 자로 신천지에서 출교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으며 그런 사람들은 지금 신천지 밖에 있다."고 말했다.

또 "신천지의 모든 재산은 총회장 이만희 앞으로 등록 되어 있으나 이는 이만희 총회장이 총회를 대표하므로 총회장 앞으로 된 것일 뿐 이만희 총회장 앞으로 된 것은 땅 한 평 집 한 채가 없었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신천지의 모든 재산은 개인 재산이 아닌 총회 재산으로 공증되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많은 목회자들이 신천지에 대해 비방을 하는 것은 신천지에 대한 실상을 많은 사람이 알게 되면 다시는 자신들에게 돌아가지 않을 것을 염려한 것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신천지는 같은 기독교인으로써 기독교 발전을 위해 상생을 원하고 있었으며 예수님을 믿는 것은 기성교회와 같으나 기성교회가 알지 못하는 계시록과 계시록대로 이루어진 실상을 증거하는 것이 다른 점이며 이는 예수님께서 이룰 때 믿으라고 주신 약속 이므로 모든 기독교인들이 믿어 의에 이르기를 소망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신연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개신교에 바라는 "우리의 요구"라는 성명도 함께 발표했다.
 
▲ 결의문 낭독을하고 있는 전신연 목회자들 - 전신연 개신교 목회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신천지에 대해 비방했던 목회자들은 양심을 걸고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 더타임즈 나환주
<우리의 요구>

하나. 개신교 목회자들은 자기 성도들과 세상에 거짓증거를 중단하라. 이는 예수님의 계명을 무시한 죄악행위이다.

하나. 개신교 목회자들이 먼저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고 가르쳐야 마땅하며, 비판하고 정죄하기 전에 사실 여부를 직접 확인한 후 책임 있는 말을 해야 할 것이다. 한국교회는 신천지교회에 대한 세간의 비방은 진실이 아니므로 이루의 잘못이 전체인양 비열하게 악용하는 졸렬한 형태를 멈추고, 한기총과 개종교육 목사와 신천지를 비방하는 단체는 신천지 및 그 소속 성도들에 대한 무분별한 비방을 멈추고 신천지 및 그 소속 성도들에게 사과하라.

하나. 신천지는 예수님과 그 제자들같이 계시복음을 전하고 있었으며, 약속의 말씀대로 신앙하고 있었다. 개신교 목회자들은 신천지 교회에 대한 피해망상을 버리고 신천지에 성도들이 몰려가는 것을 직접 가서 확인하라. 더타임스 나환주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