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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온라인몰, 크리스마스 앞두고 조립VS작동 완구 대결 불 붙었다

인터파크, 12월 완구 판매량 298% 증가∙∙∙ 온라인몰, 완구 할인전 ‘한창’

[더타임스 최동우기자] 연중 완구 매출이 몰리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자 온라인몰에서도 자녀들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완구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실제 인터파크에서는 12 1일부터 18일까지 완구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2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크리스마스 완구 시장은 TV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또봇’을 선호하는 아동들이 늘면서 작동완구인 ‘또봇’이 조립완구 ‘레고’에게 도전장을 내민 형국이다. 이에 주요 온라인몰들은 레고와 또봇 상품을 강화하고, 할인 기획전 열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 온라인몰, 조립완구 대표 상품 레고 할인 기획전∙∙∙ ‘닌자고’부터 ‘키마’까지

‘닌자고’ 시리즈가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지난해부터 완구 시장을 재패한 레고는 올해에도 ‘키마’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크리스마스 완구 시장 수성에 나섰다. 실제 인터파크의 최근 1년간 완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레고 제품이 전체 완구의 32% 비중을 차지하는 등 지속적인 강세를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레고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자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오는 25일까지 ‘응답하라! 크리스마스 LEGO 기획전을 열고, 레고 인기 시리즈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닌자고’와 ‘키마’, ‘스타워즈’, ‘프렌즈’ 등 인기 시리즈 제품등을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인기 상품인 ‘닌자고 울트라 소닉 전차’ 52% 할인한 7만원에, ‘키마 워리츠의 전투 탱크’ 7240원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인기 완구 브랜드인 ‘레고 프리미엄 전문관’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시리즈 별 제품을 한데 모아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스페셜 레고 톱텐’, ‘시즌상품’, ‘스타워즈 베스트’, ‘수퍼히어로 베스트’, ‘키마의 전설 베스트’ 등의 코너를 마련하고 시즈널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키마의 전설 ‘크래커 악어 전함 공격’ 89210, 수퍼히어로 ‘아이언맨 말리부 맨션 공격’ 5790, 레고 캐슬 ‘드래곤 마운틴’ 54520원이다.

 

▲ 인터파크, ‘또봇’, ‘카봇’ 등 작동완구의 역습∙∙ 애니메이션과 뮤지컬도 ‘인기’

레고가 강세를 보이던 완구 시장에 올해에는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형되는 작동완구 ‘또봇’과 ‘카봇’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의 완구 카테고리 내 또봇과 카봇은 비중은 28% 수준. 또봇과 카봇은 TV 애니메이션에서 얻은 인기를 완구에서도 이어가고 있으며, 내년 1월에는 ‘또봇-아빠의 노래’라는 가족 뮤지컬로도 공연될 예정이다.

 

인터파크에서는 현재 작동완구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또봇 ‘트라이탄’, ‘쿼트란’ 등과 함께 최근 대표적인 작동완구로 자리매김한 ‘카봇’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파크는 카봇 인기 모델인 ‘싼타페R’과 ‘그랜져B’를 오프라인 대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옥션에서는 12 1일부터 17일까지 또봇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이에 지난달 26일부터 한 달간 크리스마스 무렵의 인기 장난감 소진을 고려해 물량을 대거 확보, 인기 완구 80여종을 최대 58% 할인가에 판매하는 30일간의 크리스마스 장난감 선물대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산타 할아버지가 몰래 쇼핑하러 올 것 같은 크리스마스 장난감선물’ 기획전을 열고 인기 제품인 또봇 시리즈를 포함한 장난감∙완구 등을 최대 7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닷컴에서는 ‘크리스마스 기프트쇼’를 통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구을 선보인다. 특히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구 중 최근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또봇의 경우 12월 들어 2주일간(12/1~12/13) 전년 동기대비 90%나 판매가 증가했다. MD 추천상품으로는 변신 자동차 로봇으로 자동차와 로봇 모습을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또봇 미니 또봇 에볼루션’(1 1000)과 온도에 따라서 색상이 변해 아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는 ‘칼라마법사 라바세트’(2 8400) 등이 있다.

 

인터파크 쇼핑 키즈쿡 사업부 주소령팀장은 “레고와 같은 조립 완구는 자녀의 두뇌 발달에 좋고, 카봇∙또봇 등 작동 완구는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시킴으로 아이들의 성향과 평소 관심상에 따라 완구를 선물할 것을 추천한다”며 “12월은 연간 완구 매출 중 30%가 발생하는 만큼 할인전 등을 이용하면 실족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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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