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2013년도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분야별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선정한 ‘2013 컨슈머리포트 어워즈’를 11일 발표했다.
인터파크가 지난 2012년 9월부터 발행한 ‘컨슈머리포트’는 상품의 종류와 특징은 물론 고객관리프로그램(CRM)에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별 점유율과 구매 고객의 특성 등을 분석한 상품 소비 정보 리포트다. 이번 ‘2013 컨슈머리포트 어워즈’는 패션, 뷰티, 푸드, 디지털, 유아동, 레저, 가구/리빙 부문의 77개 상품군에서 가장 판매량과 매출이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고, 각 상품군을 분석한 컨슈머리포트를 종합해 소비 트렌드로 정리했다.
◈ 2013년 소비 키워드, ‘CROSS’∙∙∙ 과거와 현재, 취미와 일상, 거침없이 교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