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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황사에 미세먼지 때문에∙∙∙ 온라인몰, 실내 운동 기구 ‘인기’

인터파크, 3월 실내 운동 기구 판매량 23% 증가∙∙∙ 실외 운동 기구는 6% 소폭 증가

 


[더타임스 김유나 기자] 완연한 봄 날씨에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매년 찾아오는 봄의 불청객 황사에 미세먼지까지 겹치면서 주요 온라인몰에서는 야외보다 실내 운동 기구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3 1일부터 16일까지 스텝박스, 헬스사이클 등 실내 운동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자전거와 줄넘기 등 야외 운동 기구 판매량은 같은 기간 6% 증가해 대조를 이뤘다.

 

짧은 시간 동안 고강도의 동작을 반복하는 ‘타바타 운동’이 화제를 모으면서 요가 매트와 요가복, 실내 운동화 등이 인기다. ‘타바타 운동’이란 20초 동안 고강도 운동을 한 후 10초간 휴식하는 방식으로 8회 반복하면 4분 동안 충분한 기초 체력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인터파크의 3월 요가매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요가복 판매량 또한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상품인 ‘나이키 요가매트 5mm(47800)은 바닥의 엠보싱 문양과 상판의 듀얼 텍스쳐 처리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숀리 엑스바이크’(147000)는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접이형으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G마켓에서는 3월로 접어들며 3/1~3/16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실내 운동 기구 판매량이 증가했다. 대표적인 실내 운동 기구인 헬스사이클 판매량은 67% 증가했으며 스텝퍼는 24%, 요가매트는 19% 늘어났다.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 용품도 소폭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년 대비 줄넘기 판매량은 32% 증가했으며 자전거는 20% 늘었다. G마켓에서는 2014 내 몸매 가꾸기’ 프로모션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해 운동 기구, 운동 용품, 운동화, 운동복 등을 최대 41% 할인 판매한다. 인기상품으로는 ‘엑사이더 접이식 사이클’(CF-918, 98000), ‘아이워너 네오프렌 아령’(8000) 등이 있다.

 

옥션에서는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예보로 인해 실내 운동 기구 구매가 늘고 있다. 실내 헬스 기구는 전년 동기 대비(3/1~3/16) 15% 증가했다. 이 중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거꾸리’ 판매는 50% 늘었고, 유산소 운동에 도움이 되는 ‘스탭퍼-바디슬랜더’와 ‘헬스싸이클’은 각각 55%, 85% 증가했다. 헬스싸이클의 대표 상품인 ‘조이스포츠의 헬스자전거(119000)’는 한글 LCD 계기판으로 시간, 거리, 속도, 칼로리 소모량 등을 표시해 사용자가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강약조절기가 15단까지 나눠져 있어 컨디션에 따라 운동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실외에서 할 수 있는 ‘줄넘기’의 경우 같은 기간 25%, ‘인라인 스케이트’ 판매는 35% 증가했다.

 

한편, 옥션에서는 헬스 전문기구 ‘중산’의 실내 운동 기구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접이식 헬스자전거(97900) 외에 S타입 푸쉬업바(8900), 윗몸일으키기기구(35000) 등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운동에 도움이되는 실내 헬스 기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런닝머신/싸이클 외 헬스용품 할인전’을 통해 다양한 실내 운동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실내 운동 기구 3(3/1~3/16)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MD 추천 상품으로는 층간소음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실내 자전거 ‘삼천리 S라인2플러스’와 균형감각을 키우고 복부 및 부위별 운동이 가능한 신개념 유산소 운동기구 ‘트위스트런’, 다량의 칼로리를 소모시켜 건강과 바디라인을 변화시켜 주는 ‘이화에스엠피 접이식 숀리엑스바이크’가 있다.

 

AK 3월 실외 운동 기구 매출은 전년대비 4% 증가에 그친 반면, 실내 운동 기구 매출은 전년대비 30.2% 신장했다. AK몰은 '숀리 피트니스 세일'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실내 운동 기구를 판매하고 있다. TV홈쇼핑 히트상품이기도 한 숀리 엑스바이크를 144000원에, 숀리 스텝퍼를 9265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아디디스 짐볼(65cm) 20% 할인된 31200원에, 리복 요가매트를 5% 할인된 21550원에 판매한다.

 

인터파크 쇼핑 스포츠레저팀 이지은 MD는 “실내 운동 기구는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겨울 판매량이 가장 높은데 비해 올해는 미세먼지와 황사 영향으로 봄까지도 판매량이 늘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타바타 운동’이 이슈가 되면서 대형 제품보다는 저가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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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