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연예뉴스팀] 개그맨 허경환의 (주)얼떨결의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이 올해 매경닷컴에서 주최한 ‘2012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에서 닭고기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KBS'개그콘서트'에 출연중인 허경환은 2010년 출시한 자신의 닭가슴살 브랜드 흥행으로, 론칭 6개월만에 4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후 허닭은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며 허캔, 허포, 허볼, 허까스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만족시키며 흥행을 유지하고 있다.
이같은 결과를 반영하듯 허닭은 닭고기부문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특히 이 인증과정은 파워블로거와 네티즌 등의 의견을 100% 수용하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돼 그 의미가 더 크다.
이 설문조사는 지난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기능성 △선호도 △신뢰도 △디자인&서비스 △경쟁력 등 5가지 항목으로 진행되어 총 191명이 참여했다.
그 결과 △기능성 94점(매우 만족 63%, 만족 31%) △선호도 94점(매우 만족 62%, 만족 32%) △신뢰도 93점(매우 만족 66%, 만족 27%) △디자인&서비스 85점(매우 만족 56%, 만족 29%) △경쟁력 94점(매우 만족 62%, 만족 32%)으로 평균 92점을 획득하며 2012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허경환은 “우리 닭고기를 믿고 찾아준 많은 고객들에게 이 공을 돌리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더 좋은 닭고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디자인&서비스 항목이 유일하게 90점을 넘지 못했는데 이를 개선하고 모든 고객들이 100%만족할 수 있는 허닭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허경환의 ㈜얼떨결은 2012년 말 홍콩 등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의 물꼬를 터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허경환의 허닭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근 ‘깨끗한 허닭’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최종 소비자에게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며 Safe Food(안전한), Clean Food(깨끗한), Good Food(몸에좋은)라는 F3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