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어려운 지고 있는 취업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내년 봄 졸업을 앞둔 대한민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2014년 하반기 공채 시험에 도전하기 위한 지원 준비에 매달리고 있는 9월말이다.
그 열기에 비하면 원하는 기업에 합격하기란 하늘의 별따기라고 많은 젊은이들이 하소연하고 있다. 하지만 타 업종에 비교하면 이와는 상반되게 전공 및 비전공자를 구분하지 않고 채용을 진행하는 업종이 있으니 여행사, 항공사 지상직 그리고 승무원 직종이다.
많은 직종이 그러하듯 구인자와 구직자간의 많은 괴리가 존재하고 있지만 여행사 취업의 경우 여행이라는 단어가 주는 낭만적인 의미 때문에 많은 구직자들이 깊은 생각없이 도전했다가 싶게 포기하고 이직하는 경우가 많은 직종이다.
그러나 초기 1-2년 정도의 과정만 극복하면 많은 동기 부여와 함께 미래 성장 산업으로서의 충분한 가치를 느끼면서 해외를 자주 여행하는 매력에 빠져 많은 재미와 함께 적응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직업이기도 하다.
또한, 항공사 지상직은 매일 공항을 드나드는 많은 승객들의 편의를 위한 접점으로 높은 서비스 질과 함께 국제적인 감각을 요구하기에 많은 젊은이들에게 아주 인기 있는 직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의 로망 중의 한 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는 항공사 승무원은 매번 공채 시 마다 평균 100대 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10월과 함께 시작될 항공사 지상직, 여행사 취업 및 승무원 공채 시즌과 함께 이 업종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은 대학에서의 전공과 상관없이 모두에게 거의 똑 같은 문호가 개방되어 있는 21세기의 먹거리 산업 중의 하나인 서비스 관련 관광업 및 항공업에 도전해 보길 권한다.
최근 많은 대형 여행사 및 항공사 지상직 대행사의 채용 대행 계약 및 업무 제휴로 항공사 지상직, 여행사 취업 및 승무원 양성의 강자로 부상한 카마 아카데미는 에미레이트 항공 초대 한국지사장 출신인 이상진대표가 업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여행 및 항공관련 업체들의 구인/구직 및 교육을 위해 설립한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 및 여행사 취업 전문학원이다.
이 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항공 지상 조업사인 스위스포트 코리아 및 샤프 에비에이션 케이 및 국내 유명 여행사인 웹투어, KRT투어, 투어2000, 내일투어 등의 직원 채용 대행 업무 계약을 맺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여행업을 선도하고 있는 하나투어 및 모두투어, 인터파크 투어, 노랑풍선, 참좋은 여행, 파라다이스 그룹 계열사인 파라다이스 T&L 등을 비롯한 국내 굴지의 여행사들과 인적자원 양성 및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카마 아카데미 이상진 원장은 에미레이트 항공 지사장으로 업무를 시작한 2005년 3월, 20여명에 불과했던 한국인 승무원을 2010년엔 720명까지 늘림으로써 승무원 및 항공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카마 아카데미 관계자는 많은 채용 대행사 및 업무 제휴을 맺은 취업처를 기반으로 올해 초 문을 연 이래 현재까지 아카데미를 졸업한 수강생의 약 80%를 취업시킨 경이적인 기록을 자랑하면서 여행사 취업, 항공사 지상직 및 승무원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라면 지금이 다가오는 취업 시즌에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수하여 이번 가을 시즌의 공채에 대비하라고 귀띔한다.
위 교육 및 구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카마 항공•여행 아카데미 전화 02-534-5353 또는 www.kama-academy.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타임스 최자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