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과 9월,11월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울진본부가 당면한 현안사항 뿐 아니라 원자력산업 전반에 대하여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여 주민들의 궁금증 해결 및 원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하였다. 특히 주민들의 관심사항에 대하여 딱딱하고 어려운 기술용어가 아니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회 자료를 제작하여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되고자 노력하였다. 설명회는 울진원전 운영현황, 신울진 건설 현황, 1,2호기 설비개선사업 시행 결과 등 주민 관심사항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각 사안에 대해 실무담당자들이 직접 설명함으로써 내용의 충실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지역지원사업과 장애인 및 지역주민 고용, 신울진 건설관련 8개 대안사업에 관한 질문들이 이어졌다. 이에 울진원전 측에서는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잘못된 점은 개선해 나갈 것이고 오늘 답변이 미흡했던 점은 향후 주민설명회시 충실히 답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울진원전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울진원자력 대외협력실 홍 보 팀 (☏054-785-29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