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회사, 식당 등에서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을 하기위하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으나 전문 마케팅 지식과 콘텐츠 작성능력이 부족하여 SNS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에서 SNS컨설팅 및 SNS마케터 구인요청이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CEO과정, 중소기업연수원CEO명품아카데미, 연세대학교경영전문대학원, 한국무역협회, 단국대학교 등에서 CEO들을 위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과정을 강의한 경험이 있는 최재용 원장은 수업을 들은 CEO들이 회사 방문교육을 신청하거나 SNS마케팅 전문 인력을 구인 의뢰하는 사례가 많으며 회사 홍보팀에서 운영하는 자사의 SNS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요청하고 있다고 한다. SNS컨설턴트로 인생 2막을 개척한 사례로는 서울대에서 보건학석사를 취득하고 포스텍 등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40대 초반의 김상현 SNS컨설턴트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SNS강사과정을 수료 후 기업 및 외식업체를 방문하여 SNS 홍보컨설팅 전략을 구축하고 직원을 교육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SNS컨설팅은 직장생활을 경험하신 분들이 유리하며 SNS마케터는 이직을 하거나 새로운 직업을 구하는 분들에게 적당하다고 최 원장은 밝혔다. SNS컨설턴트와 마케터과정을 이수하고 소정의 테스트를 통과한 분들에게는 고용노동부 산하 (사)한국직업기술진흥원에서 발행하는 민간자격을 취득하게 된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