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야당 출신 정치인이 박근혜 지원에 나선 까닭,

박근혜 후보자 결정에 즈음하여

지난주 금요일 우연한 기회에 지금은 정계를 떠났지만, 한 때는 야당 출신이면서 장관을 지낸 정치인을 만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그는 민주당의 간판을 달고 3선 의원을 지냈고 최장수 정책위의장을 지냈으며 자타가 인정하는 경제통에다 김대중 대통령 시절에는 경제부처 장관을 지낸 인사였다. 그분이 정계를 떠난 이유는 김대중 정권이 끝나고 노무현 정권이 들어서자 이념 등 여러 가지 정책들이 자신의 이상과 가치에 맞지 않아 스스로 정계를 떠날 수밖에 없었다는 소회를 밝혔다.

그 분은 비록 한때는 민주당 소속이었지만, 그가 정치하는 동안에는 대단히 합리적인 정치를 했고 신사적인 매너를 지니고 있었기에 운동권 출신들이 득세한 노무현 정권과는 거리감이 생길 수밖에 없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분은 비록 정계를 은퇴했지만 다시는 정치를 재개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는 점을 밝히면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기 시작했다.

먼저 차기 대권 구도와 관련하여 야당 주자들의 얘기부터 끄집어냈다. 자신이 민주당 출신이라 민주당 국회의원들을 개인적으로 만나서 누구를 지지할 거냐고 물으면 민주당 의원들마저도 속으로는 박근혜를 뛰어넘을 만한 능력을 지닌 후보가 민주당에는 없다고 솔직하게 표현한다는 말도 전해 주었다. 특히 야당의 내부를 잘 아는 자신이 볼 때, 문재인, 손학규, 김두관 등은 아무리 살펴봐도 함량이 미달되어 차기 대권을 걺어지고 갈 지도자감은 민주당 내에서는 아무도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이라고 했다. 차라리 아무도 없다 라기 보다는 민주당 주자들은 무엇보다 자질이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점은 일부 민주당 현역의원들도 공감하고 있는 부분이라고도 했다.

그는 안철수에 대해서도 견해를 밝혔다. 대학교수로 있으면서 사회에 공헌을 끼친다면 안철수는 훌륭한 인물이 됨은 틀림없겠지만, 안철수가 정치권에 뛰어들게 되면 누구보다 더 혹독한 검증은 피할 수 없어 대학교수 때와는 다른 평가를 받을수 밖에 없다고 했다. 또한 우여곡절 끝에 안철수가 막상 민주당 후보로 단일화된다고 하더라도 진영논리에 함몰될 수밖에 없어 안철수 자신의 대담집인 “안철수의 생각”에서 밝힌 정책적 내용들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공염불에 끝나고 말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안철수의 인기는 안철수의 생각을 발간하고 힐링캠프라는 tv 프로에 출연한 그 시점이 최고점인 것으로 보여 앞으로는 하락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직면할 것으로도 전망했다.

자신은 비록 야당 정치인 출신이기는 하지만 현존하는 정치인 중에서 차기 대통령에 오를 자질과 능력을 가진 사람은 지금의 정치권을 바탕으로 볼 때, 아무리 훑어봐도 박근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자신이 박근혜를 적극적으로 돕기로 결심한 이유로는 오랫동안 정치를 하면서 박근혜를 죽 지켜 본 결과, 박근혜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어떻게 국정을 운영할지는 알 수 없는 일이지만, 그동안 역대 대통령들 전부가 실패를 한 점으로 미루어볼 때, 박근혜라면 적어도 실패는 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과 다른 어느 대통령보다 국정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갈 능력과 자질이 충분히 갖추어진 준비된 정치인으로는 박근혜 만한 사람이 없다고 보기 때문이라는 설명도 곁 들였다.

정치권 일각에서 박근혜 더러 소통의 부재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지만 자신이 정계를 은퇴한 후에 간혹 박근혜와 만나본 경험에 의하면 박근혜는 언제나 상대방 대화를 진지하게 경청을 잘했고, 대화도 잘 나누었으며 중요한 사항을 메모하는 것을 보면서 박근혜가 얼마나 준비가 잘 되어있는 정치인인지 한 눈에 알 수가 있었다는 설명도 해 주었다. 특히 소통이 부족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박근혜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말하는 비방일 뿐이라고 그는 밝혔다. 또한 안티 박근혜 세력들은 박근혜의 메모하는 습관을 예를 들어 수첩공주라고 비난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정치인은 한쪽 귀로 듣고 흘려보내기 예사라 메모하는 습관마저도 없다고 하면서 박근혜는 그런 정치인과는 급이 다르다는 말도 했으며 메모를 하는 습관은 칭찬해 줄 만한 일이라는 말도 덧 붙였다.

이와 더불어 박근혜의 정치력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 지난 4년 동안 이명박 정권이 국민들로부터 매서운 비판을 받았을 때나, 심지어는 대통령의 형님을 비롯한 측근들이 죄다 불미스런 일에 엮이어 난장판이 되고 구속이 되어 대통령의 인기가 끝없이 추락해도 그 파편이 도저히 박근혜에게 까지는 튀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최근 수년간 지지자들로부터 이미 검증된 40% 대의 철벽같은 지지율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야당의 승리를 예측했던 지난 4.11총선에서 보듯, 도저히 이길 수없는 선거에서도 박근혜가 나섰다하면 승리로 이끌었던 점은 정치를 오래했던 자신이 볼 때, 이것은 박근혜의 정치적 내공이 없이는 도저히 불가한 일이었다는 점을 근거로 들기도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덧셈과 뺄셈의 정치를 강조했다. 만약 앞으로 안철수가 대권 출마 선언을 해도 안철수에게 남은 것은 자신의 지지율에서 뺄셈의 정치만 남았다고 전망이 되고, 대신에 박근혜에게는 철벽같은 40%대 지지율에서 더해 나가야 하는 덧셈의 정치만 남았다고 견해를 밝혔다. 그러면서 자신은 비록 정계은퇴를 하기는 했지만 이 나라의 장래를 위해 박근혜가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 땀 한 방울이라도 기꺼이 흘리겠다는 결의를 보여주기도 했다. 그는 지금 호남지역과 수도권 외곽 지역의 외연확대를 위해 박근혜 캠프의 외곽지역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었다. 조만간 때가 되면 박근혜를 뒤에서 그림자처럼 돕고 있는 이분의 이름 석 자가 자연스레 알려지게 되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