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YWCA(회장 김연희)는 오는 11월 1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에서 ‘트렁크 비우GO, 가족사랑 채우GO’를 주제로 '2025년 카부츠(Car Boots) 벼룩시장’ 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와 대백프라자가 후원하고, (사)대구YWCA가 주최·주관한다. 현장에서는 ▲카부츠 벼룩시장 ▲재능나눔 공연 ▲우리 농산물 홍보부스 ▲가족사랑 체험존 ▲기부나눔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카부츠(Car Boots) 벼룩시장’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한 판매자들이 자동차 트렁크를 판매대로 활용해 의류와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판매자들은 수익금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하며, 기부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치과 ‘착한치과’ 운영기금으로 사용된다.
대구YWCA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 속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 운동을 실천하며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과 기부가 일상화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구YWCA는 지난 2012년부터 카부츠 벼룩시장을 매년 개최해오며 시민 참여형 나눔 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판매자만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 및 부대행사는 대구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