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대구 지역 농식품이 싱가포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해외 수출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
대구광역시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 K-market 지점 2곳에서 대구 농식품 판촉 및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 대표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동남아 시장 진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군위 황금배를 비롯해 달성양파, 단팥빵, 컵떡볶이 등 대구를 대표하는 농식품이 소개됐다. 현장에서는 시식 행사와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제품의 맛과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후변화와 재배면적 감소로 수출 여건이 악화된 군위 황금배와,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가 공급한 품질 좋은 달성양파를 주요 품목으로 선정해 지역 농산물의 수출 가능성 확대와 도매시장 연계 수출 모델 발굴에 중점을 뒀다.
싱가포르는 고소득 국가로 프리미엄 농식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시장이다. 이에 따라 대구 농식품의 품질 경쟁력을 검증하기에 적합한 시장으로 평가된다.
군위 황금배는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큰 관심을 끌었다. 선명한 황금빛 껍질과 뛰어난 식감이 호평을 받았으며, 대구우수식품으로 지정된 ㈜홍두당의 단팥빵과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컵떡볶이 역시 현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대구시는 이번 판촉 행사를 통해 대구 농식품의 해외 수출 가능성을 재확인하고,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유통채널을 활용한 판촉과 홍보를 지속 추진해 대구 농식품의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해 수출 지원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붙임 : 행사 사진(별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