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1 (일)

  • 맑음동두천 -0.6℃
  • 맑음강릉 3.4℃
  • 연무서울 1.8℃
  • 연무대전 2.0℃
  • 맑음대구 4.0℃
  • 연무울산 4.2℃
  • 연무광주 4.2℃
  • 맑음부산 5.6℃
  • 맑음고창 2.2℃
  • 맑음제주 7.8℃
  • 맑음강화 -0.8℃
  • 맑음보은 1.5℃
  • 맑음금산 1.6℃
  • 맑음강진군 5.0℃
  • 맑음경주시 4.3℃
  • 맑음거제 5.7℃
기상청 제공

일상다반사

여수 엑스포로 고고씽! 여름 방학인데 우리 아이들 어쩌지?

(더 타임스=최은찬기자)세계 최초로 바다를 전시장 삼아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이하 여수엑스포)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분주해지고 있다.

초등학생 임누리 양(11세, 고양 한내초 4학년)는 “텔레비전에서 여수엑스포 소식을 계속 보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며 “이번 여름 방학에 부모님과 함께 여수엑스포 관람을 할 예정이어서 여수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꼭 경험하고 싶은 곳을 미리 확인해보는 중이다”고 말했다.

여수엑스포는 해양문화체험 프로그램인 해피아처럼 직접 체험하며 바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또 다양한 주제를 가진 각 전시관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공간을 마련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잊지 못할 여름방학을 선사할 “여수엑스포 꼭 가봐야 할 베스트 5”를 소개한다.

1. 신나는 바다 놀이터, 수상 안전을 뮤지컬로 배워요!

현재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안전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가 여수엑스포 무대에서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여수엑스포 해양문화체험 ‘해피아’의 어린이 수상안전 뮤지컬 ‘신나는 바다 놀이터’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어린이들이 물놀이 안전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뮤지컬로 제작되었다.

이 뮤지컬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우당탕탕 아이쿠’ 캐릭터가 등장해 춤과 노래 그리고 연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상 안전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또 뮤지컬 주인공과 함께 사진을 찍는 스페셜 포토타임을 마련해 여수엑스포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7일간 매일 2회(오전 11시, 오후 4시) 공연되는 이번 뮤지컬은 해피아 홈페이지(http://www.expo2012-happia.org/)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현장 등록은 여수엑스포 엑스포홀 1층 컨퍼런스 홀에서 할 수 있다.

2. 바다에서 찾은 소재로 악기 만들고 연주 해봐요!

여수엑스포 해양문화체험 ‘해피아’에서 진행되는 또 하나의 인기 체험 프로그램 ‘바다악기 체험(일명 오션 마라카스)’은 박람회장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필수 코스로 여겨진다.

매 회 컨퍼런스 홀을 가득 채운 부모님과 어린이들이 코코넛 열매 껍질과 소라 껍질, 바다자갈, 나무 등 바다 관련 소재들을 이용해 악기인 마라카스를 직접 만들고 연주법까지 배워보는 60분짜리 체험 코스다.

지난 6월 2일 시작된 바다악기 체험은 오는 7월 22일 4회(오전 10시, 12시, 오후 3시, 5시)를 마지막으로 진행된다. 각 회당 정원은 350명이며 해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신청과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3. 듀공이가 이야기하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의 감동 체험

여수엑스포에는 관람객과 대화하는 동물이 있다. 여수엑스포 주제관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에 처한 바다 속 포유류 듀공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여수엑스포 주제관의 마스코트인 듀공은 스크린을 통해 주제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말을 걸어오고 대화를 통해 현재 바다가 겪고 있는 아픔을 이야기 한다. 특히 듀공은 어린이 관람객에게 주로 이야기를 걸어 재치 있는 질문과 답변으로 동심으로 본 바다를 전한다.

또 주제관에서는 스크린 속 듀공을 만난 뒤 생명의 샘을 찾아 떠나는 소년과 듀공의 여행이 펼쳐진다. 실사와 컴퓨터 그래픽으로 바다생물의 피부와 표정까지 섬세하고 완벽히 재현한 디지털크리쳐 기법의 동영상과 실제 소년 연기자와 듀공의 공연을 넘나드는 ‘바다와 인류의 상생’이 그것이다.

해양 쓰레기로 생명력을 잃어가는 바다를 소년과 듀공의 모험으로 다시 아름다운 바다를 되찾는 이야기로 관람객들에게 신비로운 바다 속 체험은 물론 현존하는 바다 오염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4. 바다를 통해 보는 미래의 로봇 체험 ‘전 세계 로봇이 한 자리에’

여수엑스포에서 어린이들의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 전시관이 있다.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유명 로봇들이 한자리에 모인 ‘대우조선 해양 로봇관’ 이다.

대우조선 해양 로봇관의 로봇들은 인간의 얼굴을 하고 다양한 표정과 함께 대화를 할 수 있는 ‘에버’를 시작으로 K-POP에 맞춰 얼굴로 춤추는 ‘메로’, 이종 보행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찰리’, 키 6.5m, 몸무게 1톤의 최장신 로봇 ‘네비’ 등 다양한 로봇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특히 디워노프(DARwin-OP) 로봇 축구 경기는 미니 축구장에서 실제 로봇들이 축구 경기를 하는 것으로 활동적인 로봇의 움직임과 스포츠를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 로봇Lab을 꾸며 로봇 꿈나무들이 로봇 설계·제작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 바다의 터널로 들어가자!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여수엑스포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전시관 중 하나인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6,030톤 수조에 300종(3만 4천여 마리 이상)의 해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6미터에 이르는 대형수 ‘딥블루씨’는 방대한 규모로 눈 앞에 펼쳐지는 깊은 심해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관람 공간 이다. 러시아 흰고래(벨루가), 해마 등 세계적인 희귀 바다 생물을 직접 눈으로 관찰 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다.

또 첨단 IT 기술과 유비쿼터스 기술을 도입해 눈으로만 보는 기존의 수족관형 아쿠아리움을 넘어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바다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아쿠아플라넷에서는 다이버피딩쇼, 인어공주 싱크로나이즈드쇼, 벨루가 피딩 체험 등 바다 생물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어린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