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BIFF)’를 공식 후원하고,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부산국제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다음은 6일 오전 다음 한남오피스에서 최세훈 대표이사와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체결한다. 다음은 올해 3년째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하고 다양한 협업을 모색하는 등 국내 영상 콘텐츠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은 오는 20일 PC웹과 모바일 ‘Daum’애플리케이션에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페이지를 오픈한다. ▲상영작 상세 정보 및 하이라이트, ▲부문별/날짜별 상영시간표, ▲관련 뉴스뿐만 아니라 관객들이 보다 풍성하게 부산을 즐길 수 있도록 맛집, 주변 지역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은 독점으로 온라인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다음 아이디로 예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폐막작은 오는 24일부터, 일반 상영작은 26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PC웹 특별페이지를 통해서 예매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Daum’앱에서 예매 현황을 확인하고 취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함께 다음은 영화제의 중심부인 해운대에 관객 편의시설인 ‘Daum 라운지’를 설치해 누구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부산국제영화제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배성준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모바일 ‘Daum’앱을 통해서 예매 확인/취소부터 상영작 정보, 부산의 즐길거리 등을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관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부산국제영화제를 포함한 다양한 영화제를 후원해 영상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해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영화제를 후원함으로써 이용자들이 폭넓은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음은 컬쳐라운지를 통해 매달 연극, 뮤지컬 등의 공연을 후원하고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문화체험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