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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관련 모바일 SNS 서비스 잇단 출시

위빙나우의 ‘위빙’, CJ E&M의 ‘인터레스트미 쿠폰샵’, 티몬의 ‘라이프 스타일러’ 등 대표적

<위빙나우의 위빙’>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제품의 다양화와 정보의 홍수로 인해 제품을 구매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원하는 조건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기 위해 정보를 탐색하고 최고의 대안을 찾는 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무엇을 구매할지 결정하기란 쉽지 않다.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거나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일수록 더더욱 판단하기 어렵다. 이러한 때에 구매결정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는 쇼핑관련 모바일 SNS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소셜 댓글 라이브리(LiveRe)을 제공하는 시지온과 디지털에이전시 유플리트가 공동 설립한 조인트벤처 위빙나우(http://www.weaving.co.kr)질문답변을 통해 구매결정을 돕는 모바일앱 위빙(Weaving)’을 새롭게 선보였다.

위빙(Weaving)’은 기존에 공동구매나 할인 형식의 쇼핑 어플리케이션과는 다른 방식의 쇼핑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확신을 더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는 구매 여부에 대해 고민 중인 상품의 이미지와 간단한 코멘트를 위빙(Weaving)’에 등록하면, 위빙 친구들은 해당 상품을 질러’, ‘말어기능으로 투표하고 코멘트를 달 수 있다. 또 질문자는 SNS 친구와 해당 아이템 전문가의 투표 및 코멘트를 통해 구매결정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친구들이 올린 질문에 답변을 다는 것도 또 다른 재미요소 중의 하나이다.

아울러, ‘위빙(Weaving)’당근이라는 사이버 머니를 제공하여 사용동기를 부여한다. 답변자는 질문에 대해 투표에 참여하거나 답변을 남겨 당근을 획득할 수도 있다. 질문자는 질문을 등록할 때 원하는 만큼의 당근을 베팅하게 되는데, 베팅된 당근 수가 많을 수록 상위에 노출되어 답변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CJ E&M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인터레스트미(http://www.interest.me)’ 쿠폰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자사의 소셜 쿠폰 서비스인쿠투를 활용해 지인들과 쉽게 쿠폰을 주고받을 수 있는인터레스트미 쿠폰샵서비스를 선보였다.

인터레스트미 내 쿠폰샵 (http://www.interest.me/coupon)의 오픈으로 인터레스트미는 광고 수익 외에도 전자상거래(e-commerce)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기존의 큐레이션 기능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가령 뷰티 카테고리에는 올리브영 상품권 쿠폰을, 영화 카테고리에는 CGV 관람권 쿠폰 등을 노출해줌으로써, 유저들의 취향에 맞게 유사 카테고리의 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게 된 것이다.

인터레스트미 쿠폰샵에서는 품목별, 브랜드별, 가격별, 테마별 별도 탭을 통해 원하는 쿠폰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커피, 음료, 베이커리, 라면 등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티몬(www.tmon.co.kr)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는 컨셉몰 ‘라이프 스타일러(LIFE STYLER)'를 선보였다.

라이프 스타일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아이템을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로 의류, 액세서리, 음식, 화장품 등 2주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매거진 형태로 선보여 잡지를 읽어가듯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접할 수 있다.

, 남성들을 위한 카테고리에서 반복적 데이트 패턴을 깨기 위한 추천 된 음식점의 소개와 공연 할인티켓을 소개한다. 반면 여성을 위한 카테고리는 이슈되는 핫플레이스 추천부터, 개인 관리 상품, 문화 컨텐츠 상품 등을 통해 생활을 한 단계 더 풍부하게 만들도록 제안한다.

외에도 오픈마켓인 G마켓과 옥션도 각각 지구(www.G9.co.kr)’‘TV앤스타일(TV&STYLE)’을 선보였고, 특정 카테고리를 다룬 NHN ‘wannaB’ 등과 같은 다양한 버티컬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더타임스 최자웅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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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