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심사위원으로 서울예술대 배한성 교수, 백두옥 단국대 초빙교수(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역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고종완 원장, 한양대 김재필 교수 등 심사위원으로 참여 하였고 서울시 부시장을 지낸 계원예술대학교 권영걸 총장이 심사위원장을 맡아 심사 선정에 대해서 밝히고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 하였다.
이밖에도 인물대상 ‘최고 대상’에 김용문 룡플란트치과 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받았고, 교육 및 IT 부문서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 ‘핀테크 플랫폼 부문’에선 ㈜NNB·G 플랫폼 박재귀 대표에 수상이 돌아 갔다
한국 인물 대상의 경우, ㈜쿰란출판사 이형규 대표이사 등 각계에서 활약 중인 인사 14명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이 중에서 이형규 대표이사는 『원문 번역·주석 성경』 최초 완간으로 출판계에서 새로운 지평을 연 공로로 ‘출판 부문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에는 코리아 하우스 황도희 대표, 소프라노 이기원 성악가, 손문숙 오페라 감독을 비롯해 황지은 영화감독, 이귀선 한국무용가, 정인숙 화백, 첼리스트 이웃음, 바리톤 조병주, 소프라노 이지현, 피아니스트 소예은, 탤런트 겸 MC 유승민, 가수 풍금 등이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그 가족에게 2018년 한국 브랜드 및 인물 대상 상패가 수여하고, 수상자들의 노고를 축하 하는 자리로 피아니스트 소예은, 소프라노 이기원, 소프라노 이지현, 첼리스트 이웃음, 바리톤 조병주 등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