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2016년도 서울문화예술원 최호현 원장을 주임교수로 초빙하여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 이하 문화예술과정 제5기(4T 2기)의 수료식을 지난 10일 임페리얼팰리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 개최 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가수 조영남, 박강성, 테너 하만택, 바리톤 박경준, 소프라노 이지현, 파랑자몽, 바이올리니스트 콘, 비트박스 고영빈, 가요 성악등 축하 공연으로 분위기를 한층 고조 시켜 한마당 어울리는 축제였다.
aSSIST 최호현 주임 교수는 30여년 동안 문화예술 창작 감독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고의 명문으로 그위상과 격조 높은 강의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는 신념으로 교육의 근본을 윤리에서 찾으며 이야기 속에서 협력과 융합으로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글로벌 경영대학원으로 거듭나고자 교육의 이념을 4T발전을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과학 종합대학원은, 2004년도에 설립된 이래 15년간 무려 4,300여 명의 석박사를 배출해 내었고, 그 결과 세계 100대 명문 대학원으로 선정되어 있는 대학원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세계 대학순위 36위 핀란드의 명문 알토대와, 미국의 명문 뉴욕주립대, 중국 최고 명문 장강상대학원과 제휴하여,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3+1 프로그램도 개발 운용하고 있는데, 학사 3년, 석사를 1년에 취득하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aSSIST 4T는 학 석사나, 석 박사에 도전하는 학생과 CEO들 에게 기회를 제공해줌은 물론, 수많은 인재를 길러내는 사학의 명문으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2016년도에 서울문화예술원 최호현 원장을 주임교수로 초빙하여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을 개설 하였다.
이후 잘 진행되어 6개월 과정의 문화예술 과정이 2019년 1월10일 5기(4T 2기) 수료를 하고, 3월12일은 6기(4T 3기)가 시작 된다"고 하였다.
3월12일 서문예 4T 3기 입학식을 앞두고 원우모집 에 한창인 최호현 교수는, 이번 4T 2기(서문예 5기) 졸업식은 이 기수 원우인 숙현 한복의 신숙영 원장이 특별히 원우들을 모델로 세워 궁중한복 패션쇼를 성대하게 개최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호현 교수가 짠 커리큘럼은 문화예술의 진수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와 문화예술을 포함하고 있고 최고의 인제와 동문들이 함께하는 서울종합대학원 aSSIST 4T 문화예술에 지원을 촉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