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은 민선 4, 5기 구정구호(변화의 중심 젊은 동구), 구정방침에 대한 인지도, 금년도 주요사업의 동구변화 기여도 등 고객의 성과체감도를 11.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조사한다. “동구 성과관리 고객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4조(성과관리의 원칙) 등에 의거, 지속적인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과제를 도출하고, 고객중심의 조직운영을 강화하기 위한 특수시책으로, 고가(高價)의 학술연구용역 대신, 자체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으로 3천만원 가량의 세출예산 절감효과는 물론, 지방자치단체 자체평가(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18조) 내실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설문조사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각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http://www.dong.daegu.kr/main/main.htm)에 접속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더타임스 - 마태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