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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불황엔 여심(女心)을 흔들어라, 여심마케팅 활발

- 불황에도 구매력 높은 여성고객 타켓, 여심잡기 전쟁
- 야구장, 온천, 호텔 … 여심 잡는 다양한 이벤트, 편의시설 마련

[더타임스 김우진 기자]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가 늘어나면서, ‘여심(女心)’은 업계의 주요 마케팅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여성이 모든 소비의 약 80% 이상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각종 리서치 결과에서 보듯이 여성은 소비를 주도하는 주체로 거듭났다. 여성고객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구매력도 탄탄할 뿐만 아니라 불황 속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기꺼이 지갑을 연다. 이렇듯 불황기에도 빛나는 여성고객들을 잡기 위한 각 업계들의 구애는 날로 뜨거워 지고 있다. 가을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발걸음이 많아질 프로야구 경기부터 온천까지 각 업계에서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편의공간을 마련하며 여심 공략에 나섰다.

◆ 프로야구 700만 관중 달성의 힘, 여심(女心)

남자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야구경기에도 여풍(女風)이 거세다. 그 동안 남성팬 일색이던 야구장에 여성팬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프로야구가 작년 700만 관중시대를 연 데에는 40%를 차지하는 여성팬의 증가가 큰 몫을 했다. 프로야구에 여풍이 부는 이유는 야구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여가선용과 문화 생활의 일부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늘어난 여성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프로야구 각 구단에서는 여성 관중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두산베어스의 ‘퀸즈데이’와 LG트윈스의 ‘레이디데이’가 대표적이다. 두산 베어스는 매월 특정 목요일을 ‘퀸즈데이(Queen"s Day)"로 정해 여성팬들을 맞이하고 있다. 여성관중의 입장권 할인혜택과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권, 해외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선수와의 포토타임 행사, 인기 남자 연예인의 시구행사 등 여성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트윈스 또한 특정 주말 주간을 ‘레이디 데이(Lady day)’’로 정하고 여성관중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레이디 데이에는 네일 아트와 타로점 서비스, 응원 피켓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해 여성팬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여성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있다.

◆ 예뻐지고 싶은 여심 사로잡는 새로운 복합공간, 온천
 
▲ 스파라쿠아 전주온천 
올 여름 워터파크들은 여성할인이나 파우더룸을 확장 하며 여성 입장객 유치를 위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였다. 가을을 맞아 본격적으로 발걸음이 이어질 온천의 주요 화두도 ‘여심’이다. 어르신들이 여행지로 많이 찾던 온천은 물놀이 시설 등 여러 편의시설들이 들어서면서 젊은층도 많이 찾는 여행지가 되었다. 특히 온천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여성들이 피부관리를 위해 자주 찾기도 한다. 온천들은 여성 손님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해 올 하반기 여성고객층 확보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일례로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시설로 여심잡기에 나섰다. 2층 랑데부존에는 커피숍, 피부관리샵, 네일아트샵 등 여성들을 위한 편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피부 마사지와 두피, 바디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피부 관리샵과 기분전환용으로도 좋은 네일아트샵 등을 갖춰 단순한 온천욕 공간이 아닌 여성들이 자기관리를 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이국적인 휴식공간인 힐링하우스는 해외의 유명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느낌을 선사한다.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이 공급하는 약알칼리성 수소탄산 온천수는 피부노화방지는 물론 피로회복, 관절염, 신경쇠약, 천식, 결핵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피부관리와 건강을 생각하는 여성들이 찾기에 좋다. 나트륨이 다량 함유된 약알칼리성 온천답게 수질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063-223-0020)

◆ 모녀 또는 걸프렌즈를 잡아라! 여자들만을 위한 호텔 패키지 상품 출시
 
▲ 롯데호텔서울 레이디스 플로어 디럭스룸 
호텔업계도 친구들끼리 또는 모녀가 함께할 수 있는 여성전용 패키지를 마련해 여심 공략에 나섰다.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는 여성을 위한 두 가지 패키지를 준비 했다. 모녀가 즐기기 좋은 ‘해피 맘(Happy Mom)’ 패키지는 호텔 내 스파 이용을 비롯해 전문 여행가와 함께하는 올레길 투어, 제주의 대형 수족관인 아쿠아 플라넷 관람, 요트투어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야외 정원 ‘별비치 가든’에서는 와인 1병과 간단한 안주류가 제공된다. 또 다른 패키지인 ‘레이디 겟 어웨이(Ladies Get Away)’는 친구들과 함께하기에 좋다. 객실에 맥주와 안주를 곁들인 야식 룸서비스와 엑스트라 베드를 무료로 제공해 친구들과의 파자마 파티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이 패키지 역시 스파 이용 혜택이 주어지며, 야외 글래스 바에서의 와인 서비스와 실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064-780-8000)

한편 롯데호텔 서울도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걸프렌즈" 패키지를 연말까지 운영한다. ‘걸프렌즈’ 패키지는 국내 호텔 최초의 여성 전용층(본관 22층)인 "레이디스 플로어"의 디럭스 룸 1박과 클럽라운지 이용 및 테이블 꽃장식, 와인 1병과 과일, DVD 타이틀 대여(1일 1개)가 기본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패키지 역시 모녀와 친구 패키지로 나누어져 있어 상황에 맞게 예약이 가능하다. (02-759-7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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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