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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군산해경안전서, 지역해상수난구호대책회의 개최

[더타임스 이연희기자] 군산해양경비안전서(서장 전현명)는 해상 안개로 발생하는 사고 예방을 위해 군산시,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군산기상대, 수협,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15개 지역해상수난구호 기관단체와 함께 17일 지역해상수난구호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3년간 농무기 해양사고 현황과 원인 분석을 통한 수난구호 기관단체 간 업무협조 사항 관내 해양사고 예방활동 강화 및 해양사고 방지대책 대형 해양사고 대비대응훈련 및 협조사항 구난 및 방제 동원가능 세력 비상연락체제 구축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군산해경안전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농무기인 3~6월에 관내 해상에서 발생한 해양사고는 총 72건으로 이 기간 전체 해양사고 186건의 39%를 차지했다.

 

특히, 해양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도 최근 3년간 21명이 발생했는데, 농무기(3~6)에만 18명이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 선종별로는 어선 사고가 70%를 차지하고 있고, 사고원인으로는 안전의식 결여와 장비점검 소홀, 기본항법 미준수 등 인적 요인에 의한 사고가 72%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 기간 해양사고 다발해역과 주요항로에 경비함정을 중점 배치해 해양사고 발생 시 신속한 구조활동을 위해 1시간 내 대응으로 골든타임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 2톤 미만 어선에 V-PASS 시스템의 보급을 확대하고 해군, 어업정보통신국 등과 연계해 저시정 및 취약시간대 해상교통관제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해양사고에 따른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작업 중 구명조끼 착용과 선박의 무리한 운항 자제, 선박 종사자들이 안전수칙 준수를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전현명 군산해경안전서장은 해양사고는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관계 기관단체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선박종사자의 안전의식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해경안전서는 바다에서의 주의사항, 응급처치술 등 안전정보를 담은 해양 안전정보 책자를 발간해 선박종사자 등 에게 배포해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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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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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