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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대구시 ‘대경통합신공항 건설 특별법’ 제정 박차

주호영 의원 8월초 국회에서 대표발의 예정

충분한 규모의 활주로와 화물터미널 건설 필요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시는 28일 대구시청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특별법 기자설명회를 가지고 한반도 유사시 인천공항의 역할과 기능을 대체할 중남부권 중추공항 건설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

대구시에 따르면 통합신공항은 군용기 포함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최대 활주로가 필수조건으로 국토 균형발전과 지방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물류여객 중심의 복합공항 건설이 필요하다 .

 

인천공항에서 우리나라 항공화물의 98%(’19) 처리, 첨단산업의 수도권 집중화 가속됐다. 인천공항 화물물동량의 25% 이상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중량 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활주로와 충분한 규모의 화물터미널 건설 필요한 때다.

유럽, 미주 등 중장거리 노선 신설로 중남부권 국제선 여객 수요를 확보할수 있도 록 신공항과 연계한 에어시티, 공항산단, 접근교통망 등 관련 사업의 통합추진,

인허가 의제처리, 특례 등을 통해 신공항 개항시기에 맞춰 국가주도로 신속 추진이 요구되고 있다 .

 

공항후적지는 특구지정 등을 통해 글로벌 관광·상업·첨단 산업지구로 개발한다.

 

추진상황으로 주호영 의원 8월초 대표발의 예정인데, 연내 제정되도록 여야 공감대 최대 확보 - TK 의원 및 지역출신 비례대표, 국힘 소속 국토위 위원 공동발의 협조 요청- 전체 국회의원 대상으로 특별법안 공동발의 동참, 주호영 의원 친전 발송 법안 발의 후 여당 당론채택 추진, 공청회 개최, 여야 지도부·국토위 등 설명을 예정하고 있다 .

 

 

통합신공항 추진현황으로 군공항

 

지난 7월 중순 K-2 내 미군시설 이전 협상권한 위임절차 승인 이후 현재 국방부, 주한미군과 마무리 실무협의를 진행 중이다.

 

8월 중순경 대구통합신공항 기본계획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국방부 타당성 검토를 거쳐 8월 말 기재부의 기부대양여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민간공항

대구시에서 계획중인 민항시설의 기능 및 규모 등에 대해 국토부와 적극 협의중으로 - 국토부는 사전타당성조사과정에서 필요한 여러 요인*을 종합검토 중이다.

 

* 군시설과 민항시설의 조화로운 배치방안,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항공수요 추세를 반영한 수요재검증, 대구시가 건의한 활주로 길이 등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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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